독서 열풍 부는 광주, 다양한 유명 작가 강연 열려

광주시는 특히 도서관 문화마당, 도서관 주간, 도서관의 날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여 시민들과 작가들이 특별한 주제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광주를 대표하는 도서관 축제인 도서관 문화마당은 4월 5일 오후 2시 광주시청 시민홀에서 열린다. 이 행사에서는 개그맨 출신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고명환 작자의 초청 강연이 진행된다. 고 작가는 자기 주도적 삶을 위한 독서법에 대해 이야기하며, 독서가 어떻게 삶의 방향을 바꾸고 자기계발을 촉진할 수 있는지를 설명할 예정이다.
그 다음날, 4월 6일에는 어린이 독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지은 그림책 작가의 강연이 열린다. 이 작가는 자신의 그림책이 어떻게 탄생했는지, 그리고 그 속의 등장인물들과 세계관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이지은 작가는 어린이 독자들을 위한 작품을 주제로 독서의 재미를 더하고,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세상을 이해하는 방법을 소개할 것이다.
이어지는 4월 12일에는 사직도서관에서 권정생문학상과 혼불문학상 등을 수상한 문경민 작가의 강연이 열린다. 문 작가는 '세상이 알아야 하는 고통이 있다'는 주제로 자신의 소설과 창작 과정, 그리고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작품 세계에 대해 이야기한다. 문경민 작가의 작품은 사회적 고통과 불평등을 조명하며, 그의 소설이 어떻게 시대를 반영하고 변화를 촉구하는지를 시민들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4월 18일에는 무등도서관에서 백수린 작가의 초청 강연이 진행된다. 백수린 작가는 현대문학상과 한국일보문학상 등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 강연에서는 자신의 저서인 '눈부신 안부'에 대해 깊이 있는 탐구를 한다. 백수린 작가는 작품 속에 담긴 감정의 복잡함과 인간 관계의 미묘함을 어떻게 풀어냈는지, 작가로서의 삶과 글쓰기에 대한 생각을 나눌 예정이다.
이 외에도 4월 초, 20일에는 사직도서관에서 '트럼프를 이기는 협상'의 저자인 최용선 작가의 강연이 진행되어, 협상과 리더십에 관한 통찰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 작가는 협상에서의 전략과 심리적 요소를 분석하며, 일상생활과 직장 내에서의 협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할 계획이다.
광주시립도서관의 송경희 관장은 "이번 작가 초청 강연을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과 소통하고, 독서를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광주가 '책 읽는 도시'로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독서와 책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적 소양을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기회가 될 이번 강연들은 광주 시민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BEST 머니이슈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